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5.18 16:43:17
  • 최종수정2017.05.18 16:43:17

지난해 옥천읍 하계리 지용문학공원에서 지용제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옥천군
[충북일보=옥천] 옥천에서 19∼21일까지 정지용(1902~1950) 시인을 기리는 지용제가 열린다.

올해 30주년 지용제는 '詩끌벅적 감동 30년'이란 주제로 예년보다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준비했다.

옥천읍 하계리 정지용 생가와 문학관, 인근 지용문학공원 일원 축제장은 향수에 흠뻑 취할 수 있다.

이곳에 들어서면 누런 황소와 당나귀가 끄는 달구지, 트랙터 마차가 반갑게 맞이한다. 물론 달구지, 마차타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달구지는 축제장을 오가며 방문객에게 정겨움과 시골 풍경을 선사하고 사진 찍기 좋은 배경도 마련했다.

트랙터 마차는 축제장을 출발해 지용생가~옥천구읍 거리~육영수 생가 등을 순회하며 이 지역과 관련한 역사문화 스토리텔링을 관광해설사가 들려준다.

김승룡 옥천문화원장은 "지용제는 30년을 기념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지용제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축하의 무대도 많다.

연계행사로 올해 10회째인 옥천짝짜꿍 전국 동요제가 19일 오후 1시 축제장 상설무대에서 열린다.

예선을 통과한 전국 초등학교 14개 팀이 옥천군 청산면이 고향인 정순철 선생의 동요사랑 정신을 기리며 열띤 경합을 벌인다.

이날 오후 6시30분에는 꿈엔들 잊힐리야 감동 30주년 기념공연, 군민한마음 노래자랑, 향수 콘서트가 이어진다.

20일 오전 11시에는 10회 옥천군 향토음식경연대회가 역대 수상 팀의 참가 속에 '왕중왕전'으로 열려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문학축제인 만큼 이와 관련한 행사도 많다.

'詩끌BOOK적한 향수체험'이 3일간 정지용문학관 광장에서 펼쳐지며, 23회 지용신인문학상 시상식이 19일 오전 11시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그림으로 말하는 정승각 작가와의 만남도 20일 오전 11시 지용문학공원에서 열린다.

'사랑 어쩌면 그게 전부' 에세이집을 낸 김선우 시인의 문학특강 '백자 시 노래와 함께'도 20일 오후 3시 교동리 호수주변 무대에서 열린다.

지용제의 꽃 '시와 노래의 만남'은 20일 오후 4시 상설무대에서 김남조, 도종환, 유자효, 강은교, 이근배 등 문인과 김세환, 정훈희 등 가수가함께 한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한국 현대시의 거장 정 시인을 기리는 지용제가 청장년기를 맞았다"며 "그의 시문학 정신을 잇는 축제에 많은 분이찾아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