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5.17 11:04:41
  • 최종수정2017.05.17 11:04:41

영동군 난계국악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공연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영동] 영동군 난계국악단이 5월을 맞아 흥겨운 어울림의 선율로 국악의 향기를 전한다.

국악의 고장인 영동군 위상과 흥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공연을 마련했다.

장소, 연령, 선호 등 주민눈높이에 맞춘 작품들은 엄선했다.

먼저 지난 11일 영동군립노인전문병원을 찾아 '작은 음악회'를 개최,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독특한 국악 선율과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대금독주, 노래곡 쑥대머리 등 다양한 공연 속, 단원들의 흥겨운 국악가락에 맞춰 참여 노인들과 공연 시간 내내 즐거움을 함께했다.

오는 21일에는 옥천으로 무대를 옮겨 지용제에서 '남도 아리랑'을 시작으로 국악가요 '난감하네', 바리톤 박경종, 소프라노 한아름의 성악곡 '나는 거리의 만물박사', 기타리스트 김도균과 함께하는 '산조판타지'등 다채롭고 화려한 국악공연의 장을 선보인다.

이 공연은 충북도내 문화소외 지역과 계층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충북도 주최, 영동군 주관의 '찾아가는 국악공연'의 일환이며 향후 도내 주요 축제를 순회, 난계국악단만의 섬세한 연주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이달 26일 영동천 둔치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14회 영동군민의 날에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며 군민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효음악회'를 개최한다.

공연에는 36명의 난계국악단이 총출동해 50여분간의 다양한 국악합주를 선보이며, 가수 박애리를 비롯한 협연자들과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관현악 '회혼례를 위한 시나위'를 시작으로 영동국악협회의 '팔도민요모음곡', 초대상임지휘자 강호중 씨의 국악가요 '꽃분네야' 등으로 난계국악단과 호흡을 맞추며, 이어 국악가수 박애리가 '심청'을 신명나는 국악가락과 열창하며 군민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감동적인 공연을 진행중이다"라며 "국악의 참멋을 알고 지친 일상속 힐링과 행복함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