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길형 충주시장=오전 10시 30분 탄금홀에서 열리는 2017년 근로자의 날 행사에 참석

△이근규 제천시장=오전 11시 청풍 유림회관에서 열리는 청풍향교 전교 이·취임식 참석.

△류한우 단양군수=오전 10시 다사랑노인요양원에서 열리는 4월 '공직자 복지 투데이' 봉사활동 참석.

△나용찬 괴산군수=오전11시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장애인의 날 행사 참석. 낮12시 충주시 대소원면 소재 대영힐스CC에서 열리는 제10회 괴산군협의회장기 골프대회 참석.

△김영만 옥천군수=오후 3시 1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리는 지방규제개혁평가 우수기관 시상식 참석.

△박세복 영동군수=오전 11시 박이룡선생사당에서 열리는 의병장 박이룡 선생 숭모제 참석. 오후 6시 30분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열리는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참석.

△홍성열 증평군수=오전 8시 30분 군청간부회의실에서 간부회의 주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