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G하우시스 'PF단열재', 환경성적표지 인증

국내 건축용 단열재 최초

  • 웹출고시간2017.04.13 17:10:02
  • 최종수정2017.04.13 17:10:02
[충북일보] LG하우시스의 고성능 건축용 단열재인 'PF단열재'가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성적표지는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정보 공개 제도로서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 소비, 폐기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탄소발자국/오존층영향/산성화/부영양화/광화학스모그/자원발자국 등 6대 지표로 평가한다.

PF단열재는 제조 과정에 친환경 발포가스를 사용, 오존층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단열 성능(0.019W/mk)에서도 최고 성능을 입증함으로써 사용 과정에 발생하는 건축물 에너지 사용량을 크게 줄였다는 평가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산업재부터 일반 소비재까지 다양한 제품이 환경성적표지를 받아왔으나 건축용 단열재가 환경성적표지를 획득한 것은 LG하우시스의 PF단열재가 처음이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9월 정부의 녹색건축인증(G-SEED) 기준 개정으로 인증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이번 인증을 통해 PF단열재의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개정된 녹색건축인증에 따르면 건축물에 환경성적표지(환경성선언 제품, EPD)를 획득한 자재를 적용하면 평가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LG하우시스는 녹색건축인증 의무대상인 1천 가구 이상의 공동주택과 공공건축물 등을 중심으로 PF단열재의 영업활동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PF단열재는 이번 환경성적표지 획득을 비롯해 최근 3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뽑은 녹색상품'에 선정되는 등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바닥재, 벽지 등으로도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확대해 건축자재 시장에서 친환경 소비문화가 확산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임장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