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5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4.02 16:14:56
  • 최종수정2017.04.02 20:50:59
[충북일보] 구룡산과 원흥이 방죽으로 유명했던 청주 산남동에 법원, 검찰청이 들어선 건 지난 2008년. 20여년간 학원을 운영하던 이정숙 대표가 학원 문을 닫고 산남동 상권으로 들어온 것도 그 무렵이다. 바닷가에서 해산물 먹는 게 본인만의 행복이라는 그가 평소 즐기던 메뉴는 굴국밥이었다. 그저 그런 굴국밥으로 위안 삼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가 본 맛집에서 새로운 굴국밥의 맛에 매료됐다. 다른 프랜차이즈들과 차원이 다른 맛에 망설임 없이 가맹점을 시작했다.

이정숙 대표

학원에서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관리했던 그의 리더십은 식당에서도 그대로 적용됐다. 주방과 홀을 빈틈없이 관리하는 사장님의 능력이 손님들에게는 한결같은 맛과 변함없는 서비스로 인식됐다. 몇 안 되던 주변의 상가들도 금세 들어차 산남동은 명실공히 청주의 신흥 상권으로 부상했다. 가게를 시작할 때만 해도 중심에서 조금 떨어졌다고 생각했던 골목은 속칭 '핫남동'에서도 가장 핫한 상권이 됐다.

가게 매출은 꾸준했지만 굴의 특성상 계절의 영향을 받았다. 여름이면 줄어드는 고객들이 마음에 걸릴 때쯤 알게 된 것이 본사의 다른 브랜드 '착한전복'이다. 고급 식재료의 대명사인 전복을 착한 가격에 공급한다는 기조도 마음에 들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요리의 맛이었다. 다양한 전복요리의 맛에 확신을 가진 이 대표는 몇 번이고 본사를 찾아가 해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때 맞춰 같은 건물의 2층에 자리가 났다. 훨씬 넓은 가게 규모에도 겁이 나지 않았다. 굴 전문점을 찾아오던 오랜 단골들은 그를 믿고 2층으로 걸음을 옮겼다.
그는 여전히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추구한다. 전복이 오롯이 주인공이 되는 '전복 전문점'이 흔치 않은 환경에서 착한전복만의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것은 기본이다. 전복의 선도유지는 물론, 찬 하나도 가게에 올 때마다 맛이 달라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이 좌우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전복 요리를 시작한지 3년이 넘는 시간동안 '변했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다. 쉬는 날도 없이 가게를 관리하는 이 대표의 존재 자체가 손님들에겐 신뢰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전복이 생각나면 무조건 이 곳을 찾는다는 손님들이 계속 늘어나는 이유는 귀한 음식을 그보다 더 귀하게 대접받았음이 느껴지기 때문일 것이다.

◇블로거들의 한줄 평
블로거 강미성-쫄깃한 식감의 전복회가 입안 가득 싱싱함을 채운다. 씹을수록 고소한 구이는 부드럽기까지 해 일품요리의 만족감을 느꼈다.

블로거 오은주-갓 잡아올린 듯한 전복을 다양한 형태의 요리로 맛볼 수 있어 신선하다. 깔끔하고 정갈한 상차림이 여느 한정식집 못지않다.

블로거 정진영-평소 먹어본 전복회와 구이 뿐 아니라 전복갈비찜과 전복해물탕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입이 즐거웠다.

블로거 최은경-좋아하는 전복을 코스로 먹을 수 있어 좋고, 특히 버터구이와 전복죽은 상상 이상이다. 룸이 따로 마련돼 있어 상견례나 단체 모임을 하기도 좋을 것 같다.

블로거 신승호-전복이 워낙 신선해 비린내가 전혀 안났다. 점심 특선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전복 샤브샤브도 매력적인 아이템.

블로거 장동민-전복이 주재료라서 그런지 코스로 여러 요리를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다. 조용하고 깔끔한 분위기에 정갈한 상차림까지 있어 상견례같은 격식있는 자리도 괜찮을 듯.

/ 김희란기자 khrl1004@nate.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