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전국에서 각종 레저 동호인 발길 이어져

등산과 MTB, 낚시, 사진, 트레킹 등 다양한 기반 갖춰

  • 웹출고시간2017.03.30 11:16:15
  • 최종수정2017.03.30 11:16:15

단양군이 등산과 MTB, 낚시, 사진, 트레킹 등 각종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자연환경과 기반 시설의 구축으로 동호인들의 호응을 얻으며 주당 1만5천여 명 이상이 찾고 있다.

[충북일보=단양] 중부내륙 대표 관광도시 단양에 각종 레저 동호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다.

단양군은 등산과 MTB, 낚시, 사진, 트레킹 등 각종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자연환경과 기반 시설이 잘 구축돼 있어 동호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안성맞춤 장소다.

먼저 본격적인 봄 산행이 시작된 2월부터 주말 5천명, 평일 1천명 등 주당 1만5천여 명의 등산객들이 단양지역의 이름난 산들을 찾았다.

단양에는 대한민국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소백산과 금수산, 도락산 등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 풍광이 뛰어나고 등산로가 잘 정비된 산들이 즐비하다.

부드러운 흙길로 이어지는 소백산 산행은 흙으로 뒤덮인 육산이 주는 편안함과 행복감을 멋지게 느낄 수 있으며 월악산 제비봉과 도락산, 금수산 등 다른 산들도 기암괴석과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한다.

주말이면 남한강 물줄기를 따라 선암계곡과 도담삼봉, 온달관광지 등에는 형형색색의 저지를 입은 동호인들의 자전거 행렬이 이어진다.

산들산들 불어오는 봄바람이 아직 차갑지만 단양의 아름다운 비경과 추억을 앵글에 담으려는 사진 동호인들의 발길도 곳곳에서 분주하게 움직인다.

이끼터널과 새한서점, 도담삼봉, 석문 등이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소문나면서 주말이면 사진 동호인들은 물론이고 스몰웨딩을 준비하는 젊은 부부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고 있다.

적성면에 자리하고 있는 이끼터널은 이곳에서 사랑을 약속하면 결실을 맺는다는 동화 같은 설화가 전해지며 봄이 되면 새와 셔터 소리가 쉴 새 없이 지저귄다.

단양 남한강은 빼어난 자연풍광과 함께 수질이 맑은데다 시내 접근성이 좋아 낚시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라는 게 낚시인들의 평가다.

또 쏘가리가 서식하기 알맞은 잔잔한 여울과 물웅덩이가 풍부해 해마다 10만여 명이 즐겨 찾으며 꺾지 등 60여 종의 다양한 토속어종이 서식한다.

매년 봄이 되면 단양 남한강은 전국 각지에서 온 강태공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한다.

여기에 다음 달 23일 '제1회 디아웃도어컵 쏘가리 루어낚시대회'를 시작으로 같은 달 29일 '제2회 다이와 쏘가리 낚시대회', 5월 13∼14일 '제11회 단양군수배 쏘가리 낚시대회' 등 전국 강태공들의 진검승부가 예정돼 있다.

도담삼봉 일대를 도는 '느림보 강물길', 수양개 인근의 '아름다운 수양개 역사길', 선암계곡 일대의 '선암골 생태유람길', '소백산자락길' 등 트레킹 코스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소백산자락길 6코스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3월의 걷기 좋은 길 10선'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단양지역을 찾는 동호인이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동호인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