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文 지지모임 동원 의혹' 검찰, 우석대 압수수색

국민의당 "청산해야 할 적폐 문재인이 저질렀다" 맹비난

  • 웹출고시간2017.03.29 17:42:01
  • 최종수정2017.03.29 20:27:09
[충북일보=서울] 검찰이 대선 주자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전북지역 지지모임에 전북 완주 우석대학교 학생들이 동원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해당 교수 연구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그러자 국민의당에서 박근혜 전 대표가 저지른 것과 같은 청산해야 할 적폐를 문재인 후보가 저질렀다며 맹비난하고 나섰다.

전주지검은 우석대 태권도학과 학생들의 후보 지지모임 참석 의혹과 관련해 29일 오전 교수 연구실과 학과 사무실, 태권도 특성화사업단 사무실,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고 압수물을 분석 중이다.

이에 앞서 전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7일 태권도학과 학과장 최모 교수 등 전·현직 우석대 관계자 4명을 전주지검에 고발했다.

선관위는 우석대 태권도학과가 지난달 12일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열린 문 전 대표의 지지모임인 '새로운 전북포럼' 출범식에 학과생 172명을 참석시킨 의혹에 대해 조사해 왔다.

이들 교수 등은 당시 행사가 끝나고 학생들을 인근 식당으로 데려가 교비로 1인당 3만6천원 상당의 음식물 제공하고, 7천원 상당의 영화 관람을 하게 하는 등 505만 7천원 상당의 기부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태순 국민의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화여대 정유라 사태로 온국민이 분노하고 수많은 학생들은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와 '이게 나라냐'는 외침이 가라앉기도 전에 문재인 후보 측은 대학생들을 불법적으로 강제 동원해 선거에 이용했다"며 "대선후보가 폴리페서를 끌어 모으고 교수는 학생을 동원해 선거에 이용하는 행태야말로 우리사회가 청산해야 할 대표적인 적폐"라고 비난했다.

이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선거에서 이기면 그만이라는 패권주의를 이제 끝내야 한다. 더 이상 학생들이 패권주의 정치와 불법선거의 희생양 되어서는 안 된다. 수사 당국은 이번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 진상을 밝히고 그 책임자들을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며 "이번 사건에 가장 큰 책임이 있는 문재인 후보는 상처 받은 학생들과 국민 앞에 사죄하고 법의 심판을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울 / 최대만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정우택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충북일보] 정치란 모름지기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한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갈등이 심화될수록 정치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정치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생각은 고여 있을 수 없고 행동 또한 멈춰있을 수 없다. 새해를 맞아 국민의힘 정우택(69·청주 상당)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만났다. 그는 부친인 정운갑 전 농림부 장관(1913~1985년)의 뒤를 이어 정치에 입문한 뒤 장관, 충북지사, 국회의원 등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3월 9일 치러진 재선거로 부친과 함께 '5선' 타이틀까지 거머쥔 뒤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목으로 성장했다. 정 부의장을 만나 새해 각오와 정치·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새해 각오를 밝혀 달라.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토끼는 예부터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의미한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가 크게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로 인한 서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