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프로그램 확정

화제성 있는 이색 축제로 관광 1번지 이미지 제고

  • 웹출고시간2017.03.29 10:51:58
  • 최종수정2017.03.29 10:51:58

단양군은 29일 류한우 군수와 김대열 단양문화원장, 행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추진회의를 갖고 ‘찾아라∼ Seek Seek(씩씩)한 쌍둥이’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충북일보=단양] 전국 유일무이의 이색축제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단양군은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류한우 군수와 김대열 단양문화원장, 행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추진회의를 갖고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은 내달 29일부터 이틀간 단양다누리센터 광장과 상상의 거리 일대에서 치러진다.

단양문화원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찾아라∼ Seek Seek(씩씩)한 쌍둥이'를 주제로 쌍둥이 거리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와 24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전국에서 모인 쌍둥이 가족과 공연 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가면을 쓰고 거리를 행진하는 '쌍둥이 거리 퍼레이드'가 올해 첫 선을 보인다.

이 퍼레이드는 행사 첫날인 29일 오후 5시부터 주 무대인 다누리센터 광장을 출발해 나루공연장과 별곡사거리를 거쳐 다시 다누리센터 광장으로 이어지는 1㎞ 구간에서 펼쳐진다.

퍼레이드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다누리도서관 프로그램으로 동화 구연과 인형극 등이 공연되고 오후 2시에는 '쌍둥이 스타 선발전' 예선이 열려 12팀을 선정한다.

여기에 오후 4시부터 저녁식사 시간대를 활용한 '버스킹(busking) 공연'도 예정돼 있다.

이어 오후 6시30분부터 흥겨운 마당극으로 시작되는 개막식과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쌍둥이 스타 선발전' 결선이 진행된다.

결선 선발전에는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사운드박스, 윙크, 오로라 초대가수들의 공연 등이 이어진다.

이날 지급되는 각종 경품은 단양 지역 숙박업소와 음식점, 패러글라이딩 이용권 등으로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물품으로 준비됐다.

둘째 날에는 오전 10시부터 가족별 팀을 구성해 6종목의 미션을 진행하는 '쌍둥이 가족 포스트 게임'이 진행된다.

이 게임은 다누리센터와 단양구경시장을 주 공간으로 6곳의 구간을 정해 놓고 각 구간을 찾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고 가장 먼저 수행하는 팀이 승리한다.

이와 함께 24개의 체험부스에서는 '느린 엽서 쓰기 체험', '쌍둥이 가족사진관 운영', '쌍둥이 타투체험', '다문화 복식체험', '캐릭터 쿠키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 관계자는 "화제성 있는 이색 축제 소재의 선점을 통해 관광1번지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했다"며 "남은 기간 착실하게 준비해 단양군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