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군, 실전 같은 진화훈련으로 초동진화체계 구축

보은군·보은국유림관리소 산불진화 경연대회 합동 개최

  • 웹출고시간2017.03.28 10:24:15
  • 최종수정2017.03.28 10:24:15

지난 27일 보은군 회인면 계암리 일원에서 보은군과 중부지방산림관리청 보은국유림 관리소의 기계화진화대원들이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를 펼치고 있다.

ⓒ 보은군
[충북일보=보은] 보은군과 중부지방산림관리청 보은국유림 관리소가 지난 27일 보은군 회인면 계암리(전 쌍암1리) 일원에서 담당공무원 및 기계화진화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진화 능력을 겨루는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각 기관별 기계화 산불진화대의 산불 진화장비 운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진화태세를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연은 지난 해 충북도가 주관한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충북 10개 시군 중 최우수상을 받은 보은군과 지난 해 중부지방산림청이 개최한 지상진화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보은국유림관리소 진화대의 자부심을 건 대결이 대회전부터 주목을 끌었다.

세부 경연내용은 1팀당 진화대원 12명이 진화차와 펌프 등 기계화장비를 활용해 최종지점에 있는 수조에 담수하는 시간을 체크, 더 빨리 담수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근소한 차이로 보은국유림 관리소 특수 진화대가 경연에 이기며 다시 한 번 산불진화능력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과시했다.
군 관계자는 "산불은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나 산불이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진화할 수 있는 능력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중부산림관리청 보은국유림관리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군민의 재산과 인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지속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지난 2월1일부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1명을 운영하고 있고, 중부산림관리청 보은국유림관리소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4명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8명을 운영하는 등 관내 산불예방 및 진화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은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