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민 절반 충북으로" 관광객 유치 팔걷었다

도, 2천500만명 유치 목표
14개 세부사업 추진대책 발표
'내륙도 호수여행' 브랜드 개발

  • 웹출고시간2017.03.05 17:24:02
  • 최종수정2017.03.05 19:34:50
[충북일보] 충북도는 5일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관광객 2천500만 명을 유치하는 대책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2천61만 명 보다 21% 증가한 수치로, 신규 전략사업을 장착한 14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는 게 도의 구상이다.

도는 봄 여행주간인 오는 4월29일부터 5월14일까지 충북관광의 붐 조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도내 유동인구 밀집지역뿐 아니라 타 시·도를 방문해 홍보하고, 관광포털사이트 '충북 나드리'와 모바일 '충북톡톡'을 통해 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을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도는 충북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억이 담긴 사진전과 동영상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충북지사와 연계 월별 이벤트를 열어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한다.

'호수'하면 '충북'이 떠오를 수 있도록 하는 이미지 광고 마케팅도 추진한다.

관광자원인 충주호와 대청호를 테마로 한 '내륙도 호수여행'이라는 대표 관광브랜드를 개발하고, 문화관광해설사 등 관광종사자를 파워블로거로 육성한다.

여행 작가들과 협력해 충북관광을 스토리텔링으로 디자인해 도심지역 매체인 지하철·KTX·전광판 등을 이용한 홍보와 국내외로 발품을 파는 '찾아가는 충북관광' 판촉활동도 추진한다.

특히 최근 사드보복에 따라 중국 중심의 해외관광객 유치활동을 베트남, 대만, 일본 등으로 확대하는 등 해외관광객의 다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일본관광객과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일본관광객에게는 1박에 3만 원, 의료관광객에게는 1박에 2만 원을 지원하는 것도 관광객 다변화에 대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알짜배기와 성지순례 관광객에게는 임차료를 1박에 30만 원, 수학여행단과 철도를 이용하는 내일로 관광객에게는 숙박료를 1인 1만 원씩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개별 관광객에게도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충북투어 포인트적립 카드제'를 운영에 5천 만원을 투입한다. 충북을 찾는 관광객에게 포인트 카드를 제공, 유료관광지나 숙박시설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토록 한 뒤 차후 재방문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책이다.

이와 함께 관광정보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지속 운영해 관광 발전을 꾀할 계획이다. 인근 지역인 수도권·충청권 시·도와 연계한 공동사업 발굴과 관광 마케팅의 지속성을 위해 상호간의 워크숍 장소 교차 추진하며, 네트워크 또한 전북·전남·경상도로 확대해 전국적인 관광정보 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충북관광의 종합적·체계적 운영을 위해 관광 중장기발전계획 수립과 정책자문단을 통한 관광포럼운영, 전문 관광종사자 양성에도 힘쓸 것"이라며 "올해 관광객 2천500만 명 유치 목표를 달성해 충북경제 4%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