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산 흥덕파크자이 일반분양분 공급

24일 모델하우스 개관… 3.3㎡당 800만원 초반대
단지 내 초등학교 신설·축구장 3배 크기 공원 등

  • 웹출고시간2017.03.02 17:29:21
  • 최종수정2017.03.02 17:29:21

청주 옥산 흥덕파크자이 조감도

[충북일보]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에 공급되는 GS건설 '흥덕파크자이'가 이달 정식 착공에 들어갔다. 오는 24일 총 2천529가구 중 일반분양 600여 가구를 3.3㎡당 평균 800만 원 초반대에 공급할 예정이다.

흥덕파크자이는 지난 2015년 초 조합원 모집 당시 1천900여 조합원을 단 3분만에 마감한 곳이다. 단지 바로 앞에 미호천이 있으면서 현대백화점, 롯데아웃렛, 청주터미널까지 전원주택과 같은 환경에서 도심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청주에서 입지가 가장 좋다고 평가 받는 곳 중 하나다.

흥덕파크자이는 미호천을 바라보면서 청주산단, 오창산단, 옥산산단, 오송산단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옥산면 가락리의 (구)동인석재 부지에 들어서게 되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2019년 조성을 목표로 하는 국사산업단지는 최근 사업설명회를 갖는 등 빠르게 진행 중에 있다. 국사산업단지까지 완공되는 시점에는 흥덕파크자이를 중심으로 반경 1km이내에 7천여세대, 2만여명의 인구가 상주하게 되는 신도시급 지역으로 거듭나게 된다.

사통발달의 교통망도 장점이다. 경부·중부고속도로 모두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2016년 12월 옥산 하이패스IC 개통으로 더욱 빠르게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게 됐다. 더욱이 올해 12월에는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고속·시외버스를 타고 내려오면서 옥산휴게소를 통해 시내버스로 환승도 가능하게 됐다.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내 신설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중학교가 입주시기에 맞춰 새롭게 증축될 계획이다.

고등학교는 더욱 뛰어나다. 인근의 오송고, 청원고, 오창고 등이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문고로 인정받고 있으며 통학 거리도 가깝다. 더욱이 이 지역은 대입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지역이라 명문대 진학에 유리해 최근 학부형들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아파트는 축구장 3배 크기의 넓은 단지 내 공원과 미호천을 끼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설계됐다. 단지 내, 외부의 배치를 전 세대 내부 센트럴파크와 미호천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면서도 전 세대 남동, 남서향으로 조망권과 일조권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각 동의 형태와 높이 등을 고려했다.

모델하우스 위치 :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가락리 265. 개관일 24일. 문의 043)213-0777.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