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08.29 11:38:37
  • 최종수정2016.08.29 11:38:37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은 이달 29일부터 9월 9일까지 농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을 실시한다.

명절인 추석을 맞아 농산물의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농산물품질관리원영동사무소와 합동으로 농산물 판매 도·소매업체, 대형유통업체, 전통시장 등을 대상으로 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중점단속 품목은 밤, 대추, 곶감, 돼지고기 등의 제수용품과 지역특산품, 선물용품이며 원산지표시 이행 여·부, 표시방법의 적정 여·부, 혼동우려표시, 위장판매, 원산지 미표시 등을 단속한다.

또 단속과 함께 2016년도 달라진 원산지 표시제도 홍보에 나서는 한편,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강력 조치하고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 지도할 방침이다.

단속 중 밀수품을 적발하거나 밀수품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관세청 혹은 경찰에 즉시 통보하게 된다.

농수산물 또는 그 가공품의 판매 시 원산지거짓표시의 경우 7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는 5만원부터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은 이번 집중 단속으로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공정한 거래를 유도해 추석 제수용품 공급과 물가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 부정유통을 조기에 근절시키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를 위해 내실있게 단속할 계획"이며 "군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추석을 맞을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질서 확립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