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군립 임대아파트 건설 본격화

군-단양행복마을(주), 건립 협약 체결
상진리 일원에 188세대 규모
"정주여건 개선 인구 유입" 기대

  • 웹출고시간2016.08.28 17:07:22
  • 최종수정2016.08.28 17:07:54

단양군이 단양행복마을(주)와 군립임대아파트 건립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께 사업에 착공해 2018년 상반기 중 임대형 민자사업(BTL) 방식으로 군립임대아파트를 건립한다.

[충북일보=단양] 단양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군립임대아파트 건립사업이 본격화 된다.

단양군은 지난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우선협상 대상자 단양행복마을(주)와 군립임대아파트 건립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단양행복마을(주)은 오는 10월께 사업에 착공해 2018년 상반기 중 옛 상진군부대 터(단양읍 상진리 84-14번지)에 임대형 민자사업(BTL) 방식으로 군립임대아파트를 건립한다.

앞서 군은 임대아파트 건립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PQ(사전입찰자격심사제도)와 사업계획서 평가 등을 통해 지난 5월 단양행복마을(주)을 우선 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하고 협상을 진행했다.

총사업비 약220억원이 투자되는 임대아파트는 전용면적 39㎡형 80세대와 59㎡형 48세대, 78㎡형 60세대 등 모두 188세대 규모로 14층과 20층의 2개 건물로 지어진다.

특히 임대형 민자사업(BTL) 방식으로 아파트를 짓기는 단양군이 전국에서 처음이며 단양행복마을(주)은 건설과 운영권을 갖는 반면 소유권은 단양군이 갖게 된다.

아파트가 들어설 부지는 편리한 교통과 남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데다 복합기능을 갖춘 단양군보건소가 위치하는 등 다른 지역보다 정주환경이 좋은 게 장점이다.

그동안 단양지역은 부족한 의료시설과 주택의 노후와 아파트공급 저조 등으로 매년 인구유출이 이어지자 도시의 존립까지 걱정할 처지였다.

이에 정주여건을 개선을 통한 인구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민선6기 핵심공약사업으로 군립임대아파트 건립사업을 추진해 왔다.

군립임대아파트는 일반임대 30%, 특별임대(다자녀, 노부모봉양, 신혼부부, 생애최초) 50%, 기관추천(외국인, 국가유공자) 20%로 공급된다.

류한우 군수는 "인구유출을 방지하고 인구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주택·의료시설 부족 등 불리한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시급한 과제"라며 "군립임대아파트 건립은 단양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행복마을(주)의 대표사인 ㈜대명건설은 최근 5년간 도급순위가 60계단(62위)이 상승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우량 건설업체로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보유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