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농기계 임대 전화 신청 접수

내달부터 농기계 임대 전화로도 신청 받아

  • 웹출고시간2016.03.28 10:11:12
  • 최종수정2016.03.28 10:11:12
[충북일보=음성]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월 1일부터 농기계 임대 예약을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농기계 임대 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했지만, 인터넷 이용이 어렵거나 교통 불편 때문에 직접 방문이 힘든 농업인은 임대 농기계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군은 음성, 서부, 북부 등 3개 권역별로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음성본소(871-2353)는 음성읍·원남면·소이면 농업인이 신청가능하고, 금왕읍·대소면·맹동면·삼성면 지역 농업인은 서부지소(871-2371)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북부지소(871-2381)는 생극면·감곡면·금왕읍(일부지역)·삼성면(일부지역)지역 농업인이 이용할 수 있다.

전화예약접수는 농기계 사용일 2 ~ 20일전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휴일을 제외한 월∼금요일 9시∼18시에 예약할 수 있고 농기계 이용시 사용자의 안전을 위하여 농업인안전공제를 꼭 가입해야만 임대신청이 가능하다.

단, 전화예약은 같은 종류의 농기계도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사용하려는 농기계를 명확히 알려줘야 제대로 임대해 갈 수 있어 농업인이 농기계에 대해 잘 모른다고 판단되면 해당 농기계임대사업소 방문해서 담당직원과 상담 후 접수를 해야 한다.

농기계임대사업 담당자는 "그동안 홈페이지 이용을 못해서 불편을 가진 농업인들에게 농기계를 임대하는데 조금이나마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예약접수도 실시할 예정"이라며 임대 농기계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