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혁신도시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견본주택 개관

  • 웹출고시간2015.10.14 13:26:36
  • 최종수정2015.10.14 13:26:36

주거문화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아파트가 총842가구 규모로 충북혁신도시에 건립한다. 이 아파트는 1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사진은 조감도

[충북일보=진천] 국내 유명아파트가 충북혁신도시에 둥지를 튼다.

㈜건영과 양우건설㈜은 16일 충북혁신도시 내에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충북혁신도시 C-2블록에 위치한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2층 13개 동으로 건립된다. 수요층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의 단일 면적으로 총 842가구로 지어진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747가구 △84B㎡ 95가구다.

단지 옆에 영구조망이 가능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특히 아파트 인근에 유해시설이 전혀 없는 주거환경이 쾌적한 단지의 장점이 있다.

또 교육여건·교통·직주근접 등이 우수한 것도 강점이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중도금 60% 무이자 금융혜택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계약은 11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이뤄진다.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입주 프리미엄과 쾌적한 자연환경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가 건립되는 충북혁신도시에는 현재 11개 공공기관이 순차적으로 이전하고 있다.

충북혁신도시는 모든 공공기관 이전이 끝나는 2018년 계획인구가 4만2천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른 주택 가격도 지속 상승 중이다.

지역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2014년 입주를 완료한 LH쌍용예가와 LH이노밸리는 분양가에서 평균 5천만원, 약 35%의 상승된 시세를 형성 중이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단지 인근에 영구조망이 가능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블루 조망권과 그린 프리미엄을 확보했다.

따라서 주민들은 사계절 산책, 운동 등 여가 생활을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주변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주거 편의성도 높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 및 전국으로의 이동이 좋다. 또한 국도17호선와 국도21호선(천안~장호원)의 격자형 교통이 광역교통망을 형성 중이다.

교육환경 또한 뛰어나다.

가까운 거리에 옥동초등학교가 개교해 있으며, 2017년경에는 석장중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인근에 공공도서관과 국공립어린이집도 개원할 예정으로 우수한 학군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다.

△전세대 남향의 판상형, 4Bay 혁신 설계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조성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조성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우수한 통풍과 채광도 확보될 예정이다.

각 타입의 드레스룸에는 창문이 설계돼 자연통풍과 채광이 더해질 예정이다.

특히 84B㎡의 안방에는 창문이 하나 더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84A㎡는 아일랜드형 주방이 제공돼 주부의 편리한 동선을 도울 예정이다.

현관에는 대형 수납공간을 마련해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강화형으로 설계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입주민들의 여가,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이 들어선다. 자녀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작은도서관과 남·녀독서실도 생기며, 입주민들의 교류를 증진시켜주는 주민카페도 마련된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분양관계자는 "11개 공공기관 중 이미 7개 기관이 이전 완료한 혁신도시는 계속 되는 인구 유입에 따른 정주여건이 지속 추진될 전망으로 추후 주택 값 상승이 기대된다"며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아파트는 전 세대가 4Bay와 남향 위주로 설계됐고, 주변에 수변공원이 위치해 영구조망이 가능한 쾌적한 주거환경이 확보돼 앞으로의 희소가치가 높을 것이다" 고 전망했다.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 내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835-4번지에 위치 할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견본주택사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43-877-6300)로도 가능하다.

진천 / 조항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