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송석중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취임 100일 인터뷰

"현장중심, 소통하는 체육회 만들기 위해 노력"

  • 웹출고시간2015.10.07 18:03:56
  • 최종수정2015.10.07 18:03:56

송석중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충북일보] "앞으로도 꾸준히 현장을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체육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

지난 7월1일 취임한 송석중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소회와 다짐을 밝혔다.

100일이 너무 정신없이 빨리 지나간 것 같다고 말문을 연 송 처장은 오랜기간 몸 담은 체육회지만 사무처장 자리를 맡은 뒤 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송 처장은 "일반 직원으로 체육회에 있을 때는 위에서 지시한 임무와 맡은 일만 열심히 하면 된다는 생각이었는데 체육회 업무 전반을 총괄해야하는 사무처장 자리를 맡고 나니 느낌이 많이 다르다"며 "작은일 하나를 결정하는데 있어서도 막중한 책임감이 따르고 더 좋은 방향으로 체육회를 운영해야 한다는 심적 부담이 생겨 고민이 많다"고 말했다.

앞으로 체육회를 이끌어 갈 방향에 대해서는 가맹경기단체나 실업팀 등과 그동안 소통하는 부분이 부족했던 점을 고쳐 현장중심의 소통하는 체육회를 만들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가맹경기단체가 활기를 띠어야 그 종목에 대한 관심이나 참여도가 높아지기 마련인데 지난 몇년간 그런 부분이 부족했던 것 같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가맹경기단체 전무이사 워크숍을 개최하고 중단됐던 회장협의회를 재구성함으로써 체육회와 가맹경기단체, 일선 팀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송 처장은 100일 동안 사무처장 업무를 하면서 생긴 목표로 "예산이 허락한다면 현재 충북도에 없는 실업팀을 창단해 더 많은 종목을 아우를 수 있는 체육회를 만들고 싶다"며 "체전 등의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비싼 선수들을 외부에서 영입하는 것이 아니라 도내 지도자들의 지도력으로 좋은 선수들을 길러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오는 16일부터 열리는 전국체전에 대해서는 3년 연속 한 자리 수 성적이라는 목표를 내세웠다.

송 처장은 "지난해 3만5천102점을 획득하며 2년 연속 종합 8위라는 성과를 올리며 충북의 힘을 과시했으며, 올해도 한 자리 수 성적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종목별 동계강화 훈련과 지난 7월 강화훈련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올해 경쟁 시·도인 강원도가 개최지인 것을 감안해 금 50, 은 45, 동 65개와 종합득점 3만3천점으로 전국 9위를 목표로 세운 만큼 꼭 좋은 결과를 거둘 것"이라고 밝혔다.

/ 성홍규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