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 혁신도시 버스터미널 7월초 착공

음성교통, 공사시행 허가 인가
2천400㎡ 지하1층 지상2층 규모… 올 연말 준공 목표 추진

  • 웹출고시간2015.06.30 10:19:57
  • 최종수정2015.06.30 15:38:24
[충북일보=음성] 음성교통은 지난 29일 음성군으로부터 충북혁신도시 버스터미널 공사 시행허가를 인가를 받아 7월초에 착공해 올 연말 준공을 목표 추진한다고 밝혔다.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직원들과 이 지역 입주민들은 "혁신도시에서 수도권으로 오가는 이용자들이 교통 불편을 겪어왔지만 이번 혁신도시 버스터미널 공사 착공으로 단숨에 해결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음성교통에 따르면 혁신도시 버스터미널은 부지면적 8천여㎡, 건축면적 2천400여㎡에 지하 1층에 지상 2층 규모로 신축할 계획이다.

이는 음성교통이 어려운 경제사정에서도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당초 계획보다 3년을 앞당겨 버스터미널을 추진하는 것이다. 토지매입 후 4년 이내에 준공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음성교통은 혁신도시 이용자들을 위해 승객이 부족해 매년 수억원씩 손실을 예상하면서 관내 공익사업자로서 손실을 감수해 가면서 조기 준공을 추진하는 것이다.

현재 음성교통 자회사인 경일여객은 혁신도시에서 서울 남부터미널과 동서울터미널을 운행하며 손실을 감수하면서 1월부터 개통해 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터미널이 완공되면 운행횟수를 증회할 계획이다.

또한 음성교통은 음성고, 매괴고, 대소·금왕고 3년 학생 야간 자율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야간운행을 하고 있다.

음성교통 관계자는 "현재 이용자 수가 적어 회사에는 많은 손실이 예상되고 있으나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과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터미널 착공을 앞당기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익 사업자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혁시도시 버스터미널은 LH공사에서 터미널 부지를 지정 고시해 2013년 사업자 선정을 위해 공모했으나 터미널 사업의 사양화로 참여자가 없어 2014년 재공모에 지역 운수업체인 음성교통이 단독 참여해 충북도와 군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됐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