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투명하게 우아하게···올 설엔 나도 '단아미인'

한복 메이크업 따라잡기

  • 웹출고시간2008.01.31 16:26:34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설 명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한복으로 자태를 뽐내려면 무엇보다 메이크업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한복 메이크업은 보통 메이크업보다 다소 까다로워 자칫 평소 그대로 화장을 했다가는 얼굴이 처져 보일 수 있다. 한복의 색상이 평소 입는 옷보다 채도가 높기 때문이다.

미국수입화장품 브랜드 'EI Solutions' 관계자는 "채도가 높은 의상을 입을 경우 투명한 피부 표현이 관건"이라며 "투명한 피부, 생기 넘치는 입술, 여성스러운 눈썹이 한복 메이크업의 포인트"고 조언한다.

피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뒤 T존과 눈 아래 부분에 피부 톤보다 한 단계 밝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살짝 덧바른다. 잡티가 있다면 컨실러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깨끗하게 커버해야 한다.

마무리로 페이스 파우더를 꼼꼼하게 발라 투명감을 높인다. 자주 덧바르는 것 보다 한 듯 안 한 듯 가벼운 느낌으로 자연스러운 광택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한복은 목선이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발라줘야 한다. 목에 바를 때는 브러쉬를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

= 아이섀도우의 색상은 한복 색상과 어울리게 선택한다. 베이스로 약간 펄이 들어간 연한 옐로우나 베이지 색을 펴 바르고 저고리 색상과 매치를 이루는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아이라인은 두껍고 진하기 보다는 선명하고 가늘게 표현해야 하며 마스카라로 속 눈썹을 강조하여 깊이 있는 눈매로 연출한다

눈썹= 아이브라우 펜슬을 사용하여 지나치게 굵거나 가늘지 않게 그리고 각지거나 날카롭지 않게 내추럴한 모양으로 부드럽게 그려준다. 여성적으로 보이도록 눈썹 끝을 약간 둥글게 그려준다.

입술= 한복 화장의 포인트로 한복과 가장 유사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드나 오렌지, 밝은 퍼플 등의 색상을 엷게 펴 바른 다음 립글로스로 살짝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다.

한복에 맞는 헤어 스타일-길게 늘어트린 생머리 'N0' 살짝 묶어 목이 보이도록
바비리스 '벨리스 볼륨매직'의 스타일리스트 이선경 실장은 " 한복은 목이 많이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머리를 길게 늘어트리면 답답해 보인다"면서 "자연스럽게 볼륨을 주어 살짝 묶거나, 웨이브를 주는 편이 한복 전통의 미를 더욱 살릴 수 있다"고 조언한다.

① 길게 늘어트린 머리는 금물
② 앞 머리로 이마를 가리지 말고 옆으로 비스듬히 처리
③ 생머리보다는 굵은 웨이브를 줄 것!
④ 숏커트는 머리 끝 부분을 바깥으로 말아 줘 귀여움 가미
⑤ 업 스타일 머리는 지저분하지 않게 젤, 왁스로 깔끔한 뒷처리
⑥ 비녀 꽂을 때는 그물망으로 간단히 해결
⑦ 전통 문양이 있는 액세서리를 적절하게 활용


기사제공:노컷뉴스(http://www.cbs.co.kr/nocut/)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