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8.01.19 21:53:39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 뉴스와이어 제공

여성들의 흡연이 늘어가면서 예전처럼 몰래 피며 좋지 않는 시선을 받아야 했던 시절은 지나가고 이젠 당당하게 길에서도 담배를 피는 여성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여성들도 거울 앞에선 흡연으로 인해 누렇게 변해버린 치아에게는 당당해 질 수 없을 것이다. TV의 금연에 관한 공익 광고 에서도 매력적인 여성에게 반한 남자가 말을 걸려다가 여성의 치아를 보고 놀라는 장면이 연출된다.

흡연을 하게 되면 법랑질과 상아질에 담배 속 니코틴과 타르 물질이 붙어 이가 누렇게 변색된다. 물론 남자들에게도 예외는 아니지만 외모에 대해서는 남자보다 여성의 관심이 더 높으므로 누렇게 변해 버린 치아에 더 신경 쓰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덴트리치과의 김형규원장은 "치아의 변색은 양치질을 올바르게 하거나 담배를 끊는다고 하더라도 다시 예전처럼 하얀 치아로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치아미백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치과에 가서 시술을 받을 시간이 잘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원데이 치아미백, 자가미백, 전문가 미백을 통해 치아 미백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원데이 치아미백은 한 번의 치과 방문으로 치아미백을 끝낼 수 있는 시술로 시간을 내기 힘든 사람에게 적합하며, 자가미백은 집에서 직접 미백제를 사용하여 낮에 2시간 사용하는 방법과 밤에 잘 때 끼고 자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전문가 치아 미백은 치과에서 시술되며 스케일링과 약제와 함께 열 광원, 플라즈마 아크, 레이저 광원, LED광원 등의 방법과 자가 미백을 병행하며 3∼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김원장은 "또는 치아미백 중 인조 손톱을 붙이는 듯한 방법으로 도자기로 만든 인공치아인 라미네이트를 치아에 부착하는 시술로 자연치아를 거의 그대로 유지하며, 치아의 색상을 원하는 만큼 아주 밝고 희게 만들어 주어 시술받은 환자들이 만족스러워 한다"라고 덧붙였다.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은 치아미백 시술을 받는 것 보다 받고나서의 관리가 중요하다. 치아 착색이의 원인이 되는 커피, 초콜릿, 와인 같은 음식물을 되도록 자제하고, 식사를 하고난 뒤에는 양치를 꼭 해주는 것이 좋으며, 담배는 가급적 삼가 하는 것이 치아 미백 후에도 하얀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며 정기적인 치과 내원으로 체크를 받는 것 도 중요 하다.

영화 속에서나 외국 드라마속의 여배우들이 담배 피는 장면들이 자주 등장하면서 멋있어 보이고, 피워 보고 싶다는 생각에 흡연을 한번쯤 생각해 보았거나 지금도 흡연을 하고 있다면 누렇게 변해가는 자신의 치아와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담배를 2008년 새해가 시작된 지금이라도 건강을 위해 끊고, 치아미백으로 인해 환하고 자신 있는 미소를 짓기를 바란다.
언론문의처 : 덴트리 치과의원 02-3443-2877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