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1.04.28 18:06:32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본격적인 결혼시즌이 돌아왔다.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화창한 봄날 예쁜 웨딩드레스를 입고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결혼식을 올리는 상상을 해본다.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신부라고 마냥 행복할 수만은 없다. 이유는 코르셋, 드레스로도 감춰지지 않는 '군살' 때문이다. 체중을 줄이겠다고 무작정 굶는 것은 건강은 물론 피부에도 안 좋을 뿐 아니라 오히려 몸의 S라인을 없애는 지름길이다. 건강하게 날씬한 몸을 가꾸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가녀린 팔 만들어주는 운동보조기구

하체는 길고 풍성한 웨딩드레스로 가릴 수 있고 허리나 뱃살도 웨딩드레스 자체에 코르셋 기능이 있어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

그러나 가려지지 않아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는 다름 아닌 '팔뚝' 이다.

요즘에는 목과 어깨, 쇄골을 훤히 드러내는 탑 드레스를 많이 입는 추세여서 축 처진 팔뚝살은 그야말로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슬렌더톤(www.slendertonesystem.co.kr) ARMS는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팔만을 위한 근육운동보조기구이다. 벨트형식의 제품을 양팔에 두른 후 컨트롤러로 시간과 강도를 조절하는 간단한 작동법만으로 근육의 수축과 이완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처지고 늘어진 팔에 탄력을 줄 슬렌더톤은 미국 FDA와 식양청에서 기능과 안전성을 허가 받은 의료기기이며 가볍고 소음이 없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복부나 하체관리까지 가능하다.

△다리가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샌들

긴 드레스는 하체가 커버가능하나 짧은 미니 드레스를 입을 신부에게는 각선미 역시 중요하다.

평소 다닐 때 일반신발 보다 운동효과가 큰 핏플랍을 신으며 틈틈히 관리해보자.

핏플랍(www.fitflop.net)은 신발 중창에 특허 받은 기술인 마이크로워블보드(Microwobbleboard)를 적용한 신발로, 신고 걷기만 해도 스트레칭을 하는 효과를 주고 평소 잘 사용하지 못하는 다리와 엉덩이 근육을 자극해 날씬하고 탄력 있는 하체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같은 조건에서 일반 신발을 신었을 때보다 15% 이상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게 해 똑같은 상황에서 운동효과를 더 주는 것이 핏플랍의 장점이다.

핏플랍은 미국의 권위 있는 발 건강협회(APMA)에서 인정받았을 만큼 뛰어난 착화감을 자랑하며 4cm 숨은 굽이 키높이 효과도 주어 키가 작은 이들도 안심하고 신을 수 있다. 일명 '다리가 날씬해지는 영국신발'로 유명하다.

△맛도 좋고 살도 빠지는 식품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매끄럽고 탄력 있는 몸매와 피부에서 멀어지는 지름길이다.

균형 잡힌 식단이 날씬한 몸매를 위한 필수요소임을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평소보다 양과 칼로리를 줄인 세 끼 식사에 공허함이나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 일은 식이요법을 실행하는 누구나가 겪는 일이다.

출출함을 참기 힘들 때는 스트레스를 받으며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보다 낮은 칼로리에 영양까지 놓치지 않은 간식을 챙겨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르비스(www.orbis.co.kr)의 다이어트 안심간식 '콩비지 쿠키' 는 다이어트와 영양, 안티에이징까지 신경 쓴 제품으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대신 에너지 소비를 돕는 식물성 단백질, 대장 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콩가루를 사용하였으며 튀기기 않고 구워내 바삭바삭한 식감과 콩 특유의 달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콩을 통째로 사용하여 체내 흡수속도를 늦춰 포만감을 주어 공복으로 인한 과식을 조절할 수 있다.

△냄새만 맡아도 살이 빠지는 방향제

일하랴 결혼준비하랴 시간내기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면 냄새만 맡고 있어도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방향제를 곁에 두기를 추천한다.

다이어트 한방방향제 감비수는 집이나 사무실의 책상 위, 차 안에 두기 좋은 아담한 사이즈의 아이템이다.

일반 방향제의 냄세제거와 향기효과 기능에 식욕을 감소시키는 한방향기를 첨가하였으며 세명대학교 한의학교수들과 전문 연구진이 개발했다.

충북 제천지역에서 생산되는 14가지 한약재 원료를 추출해 만든 감비수는 '비만을 감소시키는 물' 이라는 뜻으로 경희대 의과대학과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진행된 1년 간의 임상실험 결과 식욕을 감소시키고 체중감소에도 유효성이 있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