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봄철 선글라스 준비하세요"

얼굴형 따져보고 기능성 챙기고
자외선 차단·렌즈색깔 선택 신중하게

  • 웹출고시간2011.03.17 19:10:44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요즘 같이 황사가 시작되는 봄이면 반드시 필요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있다. 바로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인 선글라스다.

봄은 다른 계절보다 자외선 양이 많아 눈에 닿는 자외선을 차단해주지 않으면 각막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 황사, 꽃가루 등으로 발생한 미세먼지가 닿아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요즘 같은 계절엔 안질환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 이러한 문제들을 예방해줄 선글라스 선택 요령에 대해 알아본다.
△자외선 차단기능 가장 중요

선글라스를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 기능은 UV(Ultra Videt) 마크로 확인하는데 가시광선 투과율이 30% 이상, 자외선 차단율이 70% 이상인 제품이 눈 건강에 안전하다.

또 빛의 반사를 방지하고 선명한 시야를 위해서는 렌즈 표면 멀티 코팅 여부를 확인하고 렌즈 컬러가 너무 진한 것은 쉽게 눈이 피로해지므로 용도에 맞는 컬러 선택이 중요하다.

이러한 기능적인 측면에 더해 각자 얼굴형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올 봄 잇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얼굴형 별 선글라스 선택법

△둥근 얼굴형

-무난한 인상을 커버할 수 있는 스퀘어형 선글라스

둥근 얼굴형은 편안한 느낌을 주는 반면 평범해 보일 수도 하다. 이러한 무난함을 날렵한 스타일이나 어느 정도 각이 진 스퀘어형의 선글라스로 보완할 수 있다. 또 무난한 인상을 커버할 수 있는 화려한 컬러나 문양이 있는 선글라스도 잘 어울린다. 템플(안경 다리)이 안구 중간보다 높이 위치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이 보다 길고 슬림해 보인다.

△각이 진 얼굴형

-다소 강해보일 수 있는 인상을 완화하는 캣아이 선글라스

각이 진 얼굴은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으므로 렌즈의 형태가 타원형으로 이뤄져 있고 끝이 살짝 올라간 스타일인 캣아이 선글라스가 적합하다. 여기에 귀엽고 밝은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뿔테를, 지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골드나 실버 컬러로 이뤄진 약간 얇은 테의 선글라스가 좋다.

△계란형

-복고풍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스타일의 오버사이즈드 선글라스

모든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 계란형 얼굴.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계란형이라면 눈썹 위까지 덮어주는 나비 모양의 버그 아이 선글라스가 특히 잘 어울린다. 별 다른 특징이 없는 계란형이라면 오버사이즈드 타원형 스타일이 무난하다. 2011년 패션 트렌드가 레트로인 만큼, 복고풍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스타일을 추천한다.

△긴 얼굴형

-주얼리 장식의 프레임으로 시선을 분산

얼굴이 긴 편인 사람은 선글라스를 잘못 선택하면 날카롭거나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얼굴형은 옆 라인을 강조한 프레임이나 넓은 프레임을 추천한다. 안구 양 옆에서 템플로 이어지는 부분에 주얼리 포인트 장식이 있으면 전체 얼굴 길이를 단절시켜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 합리적인 제품 구매 팁

온라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는 펜디, DKNY, 캘빈클라인, 레이밴, 마이클코어스, 에스까다 등 인기 명품브랜드의 선글라스와 안경테를 최대 84% 할인 판매하는 '럭셔리 아이웨어 특가전'을 진행 중이다. 상품별로 최고 10%까지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해 소비자에게 봄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선글라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