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1.02.17 16:33:02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매년 2월은 '유종의 미'를 거두는 시즌이다. 졸업식이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에서도 졸업식과 관련한 검색어(졸업시 코디법 등)가 인기를 얻고 있다.

졸업식 가운데서도 대학 졸업식은 십 수년간의 학생 신분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되는 인생의 전환점으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

학창 시절을 최종 마무리하는 대학 졸업식에서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졸업식 패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

졸업식 코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졸업 가운과 학사모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타일과는 거리가 먼, 무릎까지 덮는 크고 긴 졸업 가운에 의상 선택을 잘못 선택하면 코끼리처럼 부해 보이거나 다리가 짧아 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 검정 일색의 가운 때문에 곱게 화장한 얼굴이 칙칙해 보이거나 학사모로 머리가 눌려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의 관계자는 "똑같은 졸업 가운과 학사모로 누가 누군지 구분하기도 어려운 졸업식장에서 돋보이려면 나만의 개성을 가미해야 한다"면서 "리본 장식의 블라우스는 졸업 가운에 화사함을 더할 뿐 아니라, 한 번 구매해 놓으면 사회에 나가서도 계속 즐겨 입게 되는 아이템이라 실용적"이라고 제안했다.

△코끼리 핏 NO! 슬림 재킷 YES!!

안에 입은 옷에 따라 졸업 가운의 실루엣이 결정되기 때문에 졸업 가운 아래에는 품이 크지 않은 옷을 입어야 날씬해 보인다. 깔끔한 라인을 강조하면서 단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슬림 재킷이 어울린다. 재킷 길이는 엉덩이 중간 선을 덮는 것이 날씬하고 키가 커 보인다. 테일러드칼라의 슬림 재킷은 보다 격식을 갖춘 의상 연출이 가능하고 칼라리스 슬림 자켓은 졸업 가운 아래로 부해 보이는 실루엣을 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리본 블라우스 등의 이너웨어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졸업 가운 아래로 보이는 하의의 경우 통이 넓은 바지는 어울리지 않는다. 깔끔한 정장 스커트가 적합하다. 스커트는 졸업 가운을 입었을 때 보이지 않을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고 여성스러운 A라인이나 H라인이 무난하다. 치마가 부담스럽다면 통이 넓지 않은 슬림핏 정장바지가 좋다. 또 스커트와 스타킹, 구두를 검은색으로 통일하면 전체적으로 늘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투명 살색 스커트에 누드 컬러의 심플한 구두를 매치하면 클래식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리본 장식 블라우스로 화사함 UP

밝은 색상의 리본 장식 블라우스는 졸업 가운에 나만의 개성과 화사함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적당한 볼륨감이 있는 리본 블라우스는 얼굴이 작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목이 긴 사람은 차이나 칼라에 리본 장식이 있는 블라우스가 어울리고, 목이 짧은 사람은 리본을 느슨하게 묶어 V 네크라인으로 연출하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본이 스카프 형태로 되어 있는 블라우스는 리본 형태 외에도 타이처럼 매거나 스카프 형태 그대로 목에 두를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 보타이를 매면 남들보다 톡톡 튀는 개성을 한껏 표현할 수 있다. 단, 너무 화려한 프릴이나 리본, 꽃이 달린 공주풍 블라우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레이스 스카프로 완벽 코디

졸업식을 위해 옷을 사기도 그렇고, 쇼핑을 가도 마땅히 마음에 드는 옷이 없다면 레이스 스카프를 준비할 것을 제안한다.

졸업 가운과 학사모 착용 시 의상 밖으로 드러나는 부분은 얼굴과 목 정도이기 때문에 레이스 스카프를 이용해 리본 스타일로 묶거나 스타일리시하게 둘러 목 부분을 코디 하면 가운 속에 어떤 의상을 입더라도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다.

화사한 분위기의 졸업 사진을 남길 수 있음은 물론 봄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도 높다.

△학사모에 눌린 머리 헤어 액세서리로 정돈

학사모를 예쁘게 쓰려면 풀어헤친 머리보다는 단정하게 정돈된 스타일이 좋다.

너무 크지 않은 얌전한 헤어핀, 머리끈 등의 액세서리로 머리를 정돈하고 학사모를 쓰도록 한다.

졸업식 후 학사모를 벗었을 때 여기저기 눌린 머리로 난감한 경우에는 다소 화려한 헤어 액세서리로 머리를 정리하면 눌린 머리를 티 나지 않게 감춤과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