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앙성중(교장 구본극)은 23일오후 2시부터 충주학생회관 공연장에서 충주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특강을 개최했다.
[충북일보=충주] 지난해 충북에서 유일하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 학교로 선정된 충주 앙성중(교장 구본극)은 23일오후 2시부터 충주학생회관 공연장에서 충주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특강을 개최했다.
교육부 학생복지정책과와 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우리들의 연결고리'라는 제목으로 충북 지역 출신의 고한경 변호사(제천여고-서울대 법학과 졸업, 현 유앤아이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초청, 중학생들에게 미래설계를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을 찾을 수 있게 했다.
이번 행사는 농어촌 거점 우수학교로 지정되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는 앙성중이 관내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초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진로특강에 충주예성여중, 중앙중, 칠금중, 충주여중, 충주중 등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 진로탐색에 도움을 받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구본극 교장은"충북 지역 출신의 변호사를 초청,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농어촌 거점 우수중학교로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